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보라색 블루문 장미의 모든 것

by insightg 2024. 5. 21.

매혹적인 보라색과 달콤한 향기로 사랑받고 있는 보라색 블루문 장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색 블루문 장미

Blue moon장미는 눈에 띄는 연보라색 꽃으로 다년생 하이브리드 유럽 장미입니다. 1960대 독일에서 유래된 품종으로 커다란 꽃과 달콤한 향기로 정원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bluemoon은 한 달에 보름달이 두 번 뜰 때 두 번째로 뜬 달을 일컫는 말로써 블루문을 보면 행운이 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색은 파란색보다는 라일락 연보라 색에 가깝습니다. 꽃잎 수는 25~35장, 전체 꽃지름은 15cm정도 이고 식물 높이는 60~150cm입니다. 직립하고 목이 튼튼하여 꽃다발로 만들기 좋습니다.

 

생장 환경

블루문장미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최소 6시간 동안 햇빛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좋습니다. 퇴비나 숙성된 거름과 같이 유기 영양분이 풍부한 곳에서 꽃을 잘 맺습니다. 월동온도는 영하 23도이며 한국에서 노지월동이 가능합니다. 산도는 ph6.0-6.5 사이의 배수가 잘되는 흙에서 잘 자랍니다.

만개한 보라색 블루문 장미
만개한 보라색 블루문 장미

키우기

  • 기상 조건에 따라 물주는 기간을 달리하는데 보통 일주일에 한 두번 깊이 물을 줍니다. 이때 과습이 되지 않도록 겉 토양이 건조할 때 물을 흠뻑 줍니다. 늦겨울이나 초봄에 죽거나 병든 가지를 가지치기하여 통풍이 잘되고 붑필요한 영양 손실을 줄입니다.  
  • 봄에서 가을까지 계속 장미꽃을 피우고 지는데 꽃이 시들기 시작한 장미 꽃대를 잘라주면 다른 꽃의 개화와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장미는 꽃을 피우는데 많은 영양분이 필요하므로 꽃을 크고 많이 보고 싶으면 충분한 비료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충 및 질병관리

블루문장미는 장미 중에서 회복력이 강한 편이지 다른 장미처럼 진딧물, 총채벌레, 거미, 진드기 같은 해충뿐만 아니라 흰 가루병, 검은 반점과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발견 시 바로 유기 또는 화학제품으로 처리를 해줘야 피해가 확대되거나 식물이 죽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주위에 낙엽과 잔해물이 많을 경우 통풍을 방해하고 벌레, 병충해가 모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제거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치면서

매혹적인 색깔과 우아한 블루문로즈는 핑크계열의 장미보다 색다른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블루문 장미가 핀 곳을 지나갈 때마다 은은한 장미 향수향이 나는 것도 인기의 비결입니다. 정원에 포인트로 두어 보시기 바랍니다.